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학과활동

페르소나 연극학회

프랑스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은 2년에 한 번씩 프랑스어 원어연극을 준비합니다. 프랑스어로 대사를 암기하고 원어민 교수님의 발음 교정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프랑스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페르소나 학회 활동을 비대면으로도 확장하였습니다. 일명 ‘페르소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프랑스 동화, 희곡과 같은 여러 장르의 오디오북을 제작하여 플랫폼에 배포하는 등 매년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계획한답니다.

보졸레 누보

프랑스에서는 11월 셋째 주에 보졸레 누보가 출시됩니다. 따라서 우리 학과에서는 보졸레 누보 출시를 기념하여 행사를 개최합니다. 학과구성원은 프랑스 치즈를 맛보며 프랑스 와인을 시음합니다. 학생들은 행사를 통해 프랑스 식문화를 배우고 무엇보다 교수님들과 진솔하고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글로벌탐방단

프랑스언어·문화학과는 숙명글로벌탐방단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프랑스 대학 및 기관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인솔교수와 함께 프랑스 대학에서 문화예술 관련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프랑스 문화예술기관을 견학하며 프랑스의 생생한 문화산업 현장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명글로벌탐방단 참여 경험은 학업의 흥미뿐만 아니라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